JonghoonAn
어제보다 하나 더
JonghoonAn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 알고리즘
    • 프로젝트
    • 배운점
    • ML
    • 학교 공부
      • OS
      • 네트워크
      • 시스템 프로그래밍
      • 데이터베이스
      • 소프트웨어 분석 및 설계

블로그 메뉴

  • 홈
  • 알고리즘
  • 배운점
  • 학교 공부
  • 머신러닝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lecture9
  • lecture6
  • 전이 학습
  • convolutional layer
  • 인공 신경망
  • 인공지능 학습
  • pooling
  • Transfer learning
  • 인공지능
  • activation function
  • CS231
  • 역전파
  • 가중치 초기화
  • lecture10
  • neural network
  • conv
  • ConvNets
  • rnn
  • 활성화 함수
  • 학습률
  • Learning rate
  • 합성곱
  • recurrent network
  • convolutional neural network
  • 인공신경망
  • cs231n
  • convolutional network
  • CNN Architecture
  • lecture7
  • Backpropagation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JonghoonAn

어제보다 하나 더

학교 공부/소프트웨어 분석 및 설계

Software Analysis and Design

2021. 12. 4. 17:46

8. Functional and Data Component (3)

0. Component
1. Functional component
   1-1. Functional component란?
   1-2. Functional component 도출 방법
   1-3. Functional component를 활용한 class implementation
   1-4. UML에서 어떻게 Component를 나타내는가
   1-5. Provided interface, Required interface
2. Data component
   2-1. Data component란?
   2-2. Data component 도출 방법

 

https://do-my-best.tistory.com/entry/Functional-and-Data-Component

 

Software Analysis and Design - Functional and Data Component

0. Component Component란 무엇인가? Component란 target system을 구성하는 cohesive unit(응집 단위)이다. Component가 나타내는 것에 따라서 우리는 Component를 Functional component와 Data component로 나눌..

do-my-best.tistory.com

 

 

9. Design Patterns (3)

1. Design patterns란?
   1-1. Design pattern 분류
   1-2. Design pattern의 원칙
2. Composite Design Pattern
   2-1. Composite Design Pattern의 적용 동기
   2-2. Composite Design Pattern의 적용
   2-3. Composite Design Pattern 요소
   2-4. Composite Design Pattern의 효과
3. Observer Design Pattern
   3-1. Observer Design Pattern의 적용 동기
   3-2. Observer Design Pattern의 적용
   3-3. Observer Design Pattern의 요소
   3-4. Observer Design Pattern의 결과
4. Strategy Design Pattern
   4-1. Strategy Design Pattern의 적용 동기
   4-2. Strategy Design Pattern의 적용
   4-3. Strategy Design Pattern의 요소
   4-4. Strategy Design Pattern의 결과
5. Template Method Design Pattern
   5-1. Template Method Design Pattern의 적용 동기
   5-2. Template Method Design Pattern의 적용
   5-3. Template Method Design Pattern의 요소
   5-4. Template Method Design Pattern의 결과

 

https://do-my-best.tistory.com/entry/Software-Analysis-and-Design-Design-Patterns

 

Software Analysis and Design - Design Patterns

1. Design patterns란? 소프트웨어 개발 중 특정 문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solution을 나타내는 패턴으로, static / dynamic structure와 key participants간의 collaboration으로 이 문제에 대한 솔..

do-my-best.tistory.com

 

 

10. Software Architecture Design (2)

1. Software Architecture
2. Software Architecture의 구성 요소
   2-1. Component
   2-2. Connector
   2-3. Principle
   2-4. Conceptual model
   2-5. Software Architecture과 SRS의 관계
3. Software Architecture Description(AD)
   3-1. Software Architecture Design의 요소
   3-2. Architecture Design Methodology(방법론)
4. 예시
   4-1. Skeleton Archtiecture를 위한 Arcitecture Stlye : MVC
   4-2. Design for view를 위한 Arcitecture View

 

https://do-my-best.tistory.com/entry/Software-Analysis-and-Design-Software-Architecture-Design

 

Software Analysis and Design - Software Architecture Design

1. Software Architecture 소프트웨어 아키텍쳐란 무엇일까? ISO/IEC/IEEE와 같은 표준 기구가 정의한 내용을 살펴보자면, 소프트웨어 아키텍쳐란 요소, 관계, 원칙, 디자인으로 구현된 환경에서의 시스템

do-my-best.tistory.com

 

 

11. Software Architecture Styles (1)

1. Software Architecture Style
   1-2. Software Architecture style이란?
   1-2. Software architecture style이 정의하는 것
   1-3. Software architecture style의 요소
   1-4. Software architecture style의 표현 예
2. Architecture style의 예시
   2-1. Batch Sequential Architecture Style
   2-2. Pipe and Filter Architecture Style
   2-3. Shared Repository Architecture Style
   2-4. Layered Architecture Style
   2-5. MVC Architecture Style
   2-6. Client Server Architecture Style
   2-7. Microservice Architecture Style
   2-8. Publish and Subscribe Architecture Style

https://do-my-best.tistory.com/entry/Software-Analysis-and-Design-Software-Architecture-Styles

 

Software Analysis and Design - Software Architecture Styles

1. Software Architecture Style 이전에 Design pattern에 대해서 배운적이 있다. design pattern은 특정 condition의 특정 문제에 대한 solution을 재사용 가능하게 패턴화 해놓은 것이었다. 지금 배울 Architect..

do-my-best.tistory.com

 

12~13. ML

1. Intelligence
   1-1. Intelligence의 정의
   1-2. Intelligence를 평가하는 척도
2. Intelligent system
   2-2. Intelligent system의 목적 (중요해보임)
   2-3. Intelligent system의 방법론
   2-4. Intelligent system의 특징 (중요해보임)
3. Learning
4. ML
5. ML for Intelligent system (중요해보임)

https://do-my-best.tistory.com/entry/Software-Analysis-and-Design-1

 

Software Analysis and Design

1. Intelligence 1-1. Intelligence의 정의 1. The ability to learn or understand or to deal with new or trying situations 2. The ability to apply knowledge to manipulate the environment or to think ab..

do-my-best.tistory.com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학교 공부 > 소프트웨어 분석 및 설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ftware Analysis and Design - ML  (0) 2021.12.05
Software Analysis and Design - Software Architecture Styles  (0) 2021.12.05
Software Analysis and Design - Software Architecture Design  (0) 2021.12.04
Software Analysis and Design - Design Patterns  (0) 2021.12.04
Software Analysis and Design - Functional and Data Component  (0) 2021.12.04
    '학교 공부/소프트웨어 분석 및 설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 Software Analysis and Design - Software Architecture Styles
    • Software Analysis and Design - Software Architecture Design
    • Software Analysis and Design - Design Patterns
    • Software Analysis and Design - Functional and Data Component
    JonghoonAn
    JonghoonAn
    https://github.com/jjong0225 숭실대 소프트
    hELLO. 티스토리 스킨을 소개합니다.
    제일 위로

    티스토리툴바